top of page

+1 714-714-0015

Call Us

Mon - Fri / 9:00 - 18:00

Open Hours

Mail Us

H&H News

  • Writer's pictureH&H Law

캘리포니아에서 교통사고가 났을때

Updated: Feb 2, 2019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모든 운전자는 자동차 보험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Prop 213). 당신이 교통사고 피해자가 되셨다면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치료 받기

사고로 부상을 당한 후 첫번째로 해야할 일은 의료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당신의 건강을 위해서 해야할 일일 뿐 아니라, 사고 후 일정 기간 내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보험Adjuster 나 배심원은 사고로 인한 부상이 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변호사 선택

부상 직후 손해가 Small Claims Court 제한액 (약 $7,500)보다 크게 보이는 경우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호사의 첫 업무

변호사는 먼저 사고 경위, 부상상태, 의료치료에 대해 철저한 인터뷰를 합니다. 변호사는 피해자의 사고, 부상 및 치료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야하며, 피해자는 모든 피해상황을 진실되게 전달해야합니다. 다음, 변호사는 피해자 부상에 관한 모든 의료 기록을 조사할 것입니다. 이는 몇 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개인상해 케이스가 되는지 결정을 내리기 전, 종종 의사의 의견 들을 검토하기도 합니다. 이후 변호사가 케이스가 없다고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수요와 협상의 고려

많은 작은 개인 상해 케이스는 소송 없이 마무리됩니다. 변호사가 소송없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대방 변호사 또는 보험회사에 합의할 것을 요구할 것입니다. 하지만 피해자가 “최대 의료 개선 (MMI – Maximum Medical Improvement)” 지점에 도달 할 때까지 변호사는 보통 소송을 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MMI시점은 피해자가 부상해서 최대한 회복을 얻었을때 입니다. 피해자가 MMI에 도달 할 때까지 피해자의 사건 가치가 얼만큼인지 알지 못하고, 피해자가 MMI에 도달하지 않은채 소송이 제기될 경우 배심원이 사건을 과소평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해자가 MMI에 도달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피해자가 재정적으로 기다릴 여유가 있다면 변호사도 기다릴 것입니다. 다만 피해자가 돈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 가능한 빨리 소송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소송 제기

모든 주의 재판 절차는 각각 다르지만, 변호사가 소송을 제기하기로 판단할 경우 법이 정해놓은 시간 제한 (사고가 난 후 1~2년)내에 제기해야합니다.

0 comments
bottom of page